충청북도 홍성군은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실천으로 농촌환경을 보전하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친환경농업육성 사업 지원 대상자를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업을 희망하는 친환경농업인 및 단체는 오는 2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홍성군에 거주하면서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이나 생산자단체이며, 지원 대상은 친환경농업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생산·가공·유통시설, 농자재와 장비 구매비 등이다.
단, 시설·장비를 설치하기 위한 부지 구입비, 기존 시설·장비의 개보수비용, 소모성 자재 구입비, 다른 사업에서 지원하는 시설이나 장비 등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에서 추진하는 친환경농업 육성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이나 단체에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가공·유통 관련 시설 등을 지원함으로써 친환경농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친환경 농가의 소득을 증가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친환경농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난해 기간 연장 승인을 받은 유기농업 특구의 명성을 지켜가기 위해 친환경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