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시는 시농업기술센터가 2022년 1월 3일부터 28일까지 '2022학년도 환경농업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대학은 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 대학원은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을 졸업한 자다.
대학 모집인원은 6차산업과 40명, 원예특작과 40명, 청년CEO과(신설) 20명으로 교육은 3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1회 진행되고, 총 교육시간은 100시간 이상이다.
교육내용으로는 △6차산업과-SNS을 활용 마케팅 전략, 식품위생법의 이해 및 HACCP관리, 농업법률 △원예특작과-토양학, 품목별 재배기술, 시설하우스 환경관리 △청년CEO과-창업 및 사업설계, 마케팅, 온라인쇼핑몰 입점 실습 등이다.
대학원 과정은 친환경농업전공으로 30명을 모집하며, 3월 23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1회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친환경농업 이해, 유기농자재 자가 제조 실습, 친환경농업 시험연구 등이 진행된다.
신청서류와 교육일정 등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pocheon.go.kr/agro/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청년CEO과는 만 40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농업사업분석을 통한 성장과 수익 제고를 목표로 하며, 교육생 모두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뚜렷한 사업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