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 학교 환경교육 국제 컨퍼런스 개최

한국교육개발원(KEDI)는‘더 나은 삶과 교육을 향한 학교 환경교육’을 주제로 '2023 학교 환경교육 국제 컨퍼런스'가 2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각지에서 기후위기 이상 징후들이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구현할 실천적 대안 창출을 위한 학교 환경교육의 가치와 역할에 주목했다.

이에 국내·외 학교 환경교육 분야의 연구자와 실천가, 학교 구성원(학생·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3개의 세션으로 구분된 프로그램 속에서 국내·외 학교 환경교육의 주요 현황과 발전 과제, 학교 환경교육 실천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특히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등에 대한 발표와 열린 토론도 진행된다.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현재 시점에서 30년 안에 기온을 1.5℃ 낮추지 않으면 미래 교육을 위한 미래 자체가 성립될 수 없다는 과학계의 예측에 귀 기울여 미래 교육의 주체이자 대상인 청소년의 목소리와 학교 현장의 능동적 실천 사례들을 공론화하기 위한 장"이라며 "지속가능한 미래의 교육과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논의와 실천을 진전시키는 데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 학교 환경교육 국제 컨퍼런스는 한국교육개발원의 유튜브 채널 'KEDI TV'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한국교육개발원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press@greenverse.net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