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화순군, 내달 1일부터 유기농업자재 및 녹비종자 신청받아


화순군은 친환경농산물 재배 확대를 위해 유기농업자재, 자재원료, 녹비작물 구입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농가의 경영비용 부담 경감 및 지력증진, 화학농약 및 비료 사용 감소를 유도하기 위해 유기농업자재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비율은 보조 50%, 자부담 50% 사업으로 추진하며, 특히 녹비작물종자는 수입·검역종자로 포기가 불가능함으로 필요한 적정량만 신청하여야 한다.

녹비작물종자는 ha당 헤어리베치 60kg, 청보리 140kg, 호밀 160kg, 자운영 50kg을 신청 할 수 있으며, 2019년 9월~10월에 공급된다.

녹비작물 모습(사진 : 화순군)

유기농업자재 및 자재원료는 ha당 유기인증 200만원, 무농약인증 150만원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유기농업자재 정보시스템에 공시된 품목 중 본인이 희망하는 병해·충해 관리용 품목을 신청하고, 대상자로 확정되면 구입 사용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신청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작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를 받으며, 신청 대상은 녹비종자의 경우 녹비종자파종을 통해 화학비료사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된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유기농업자재는 유기농․무농약 인증된 친환경농업인 중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 납입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의 친환경농업 실천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희망농가는 지원조건을 갖춘후 2019년에 사용할 자재의 종류, 수량, 가격 등을 정확히 작성하여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며 당부했다.

친환경 투데이 정하준 기자 master@eftoday.co.k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