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홍성군, 2022년 친환경 농업자재 신청 접수


홍성군

충청남도 홍성군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친환경 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022년 3월 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2022년 친환경 농업자재 지원사업'은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 대상으로 환경 친화형 농업자재를 보급함으로써 홍성군에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 구축과 안전한 먹거리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친환경 농업자재 지원대상 품목은 제초용 우렁이, 오리, 친환경 종이멀칭지, 논두렁 물박이판, 유기질비료 등 생물 자재들과 공시된 유기 농업 자재로 농가의 여건에 맞는 친환경 농업 자재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홍성군에 주소를 둔 무농약 이상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 작목반 및 영농조합법인 등이며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 납부 영수증을 첨부하여 인증농지 소재지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친환경 인증을 신규로 계획하고 있는 농업인도 인증계획과 함께 신청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당해 연도 중 친환경 인증이 취소된 농지에 대하여는 지원이 제외된다.

문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또는 홍성군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041-630-1561)으로 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정책과 김두철 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친환경 농업인들의 경영비 절감은 물론 홍성의 친환경농업 확산과 농업환경 보전을 기대한다"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