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2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 개최

충청남도 홍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제2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를 홍성군친환경농업협회 주관으로 오는 8월 27일 토요일 홍성군 홍동면 문당리 생태학습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는 유기농업의 실천, 생물다양성 홍보,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생물다양성 체험행사와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포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물종의 감소는 단순히 해당 생물종이 사라지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생태계의 균형을 무너뜨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어 생물다양성의 보전은 인류의 건강과 생존뿐만 아니라 지구를 지키기 위한 중요한 활동이다.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농경지는 다양한 생물들이 어우러져 사는 공간으로 먹거리 생산뿐 아니라 생물다양성 보전, 지구 온난화 억제, 저수를 통한 홍수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지난해 비대면으로 열렸던 행사를 올해는 대면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며 대회 참가자의 유기농업 실천 농경지의 논 생물조사 체험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활동이 무엇인지에 대한 대한 토론,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선언문 채택 및 차기 개최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2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를 주관하는 홍성군친환경농업협회 관계자는 "자연과 공생하는 친환경농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가능한 생태계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닿아 있다"면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에 행정과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군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