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평군, 친환경 과수 ·채소 전문단지 준공식 개최

전라남도 함평군이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친환경 물류센터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함평군

함평군은 한살림함평천지공동체가 주관주최하는 과수채소 전문단지 준공식이 지난 16일 동함평산단에서 개최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군의회의장, 강경자 광주 소비자대표, 한현미 전남생산자연합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전남도 주관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5억원을 투입, 친환경 농산물 생산유통 기반 확대를 위한 물류센터를 조성했다.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는 동함평산단 일원(동함평산단길 74-55)에 총면적 330㎡(공동작업장 270㎡, 저온저장시설 60㎡),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향후 과수채소 생산을 집적화하고, 유통가공시설 현대화로 농산물 품질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과수채소 전문단지가 전라권역을 아우르는 권역 물류센터로 발전하길 기원한다"며 "군 행정에서도 친환경 농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석 한살림함평천지공동체 대표는 "이번 물류센터 준공을 시발점으로 농산물에 대한 부가가치를 높여 줄 가공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친환경 재배가 어려운 과수채소 품목의 생산유통 기반 확대를 위해 친환경 채소과수 생산 및 유통시설 등을 지원하는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press@greenverse.net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