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충북, 청소년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내 마음에 깃든 에코라이프' 시행

학교 연계형 환경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환경 인식 개선 추진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내 마음에 깃든 에코라이프'라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삼양초등학교와 동이초등학교 우산분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동이초등학교 우산분교 환경 프로그램 활동
삼양초등학교 환경 프로그램 활동 모습

이 프로그램은 '2022 충청북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수상자, 청소년 지도자, 교사들이 함께 개발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환경에 대한 이론 교육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포함하여, 지구온난화, 생태계, 재활용, 신재생 에너지, 지속 가능한 미래 등 다양한 환경 관련 주제들로 구성되었다.


삼양초등학교 5학년 안승재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환경에 대한 자세한 지식을 얻었고, 프로그램의 마지막을 아쉬워했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은 프로그램 자료집을 제작하여 도내 청소년 수련시설과 학교들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상표 원장은 이번 시범 운영이 지역 사회, 학교, 수련시설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좋은 사례라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청소년 유관 기관과 연계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press@greenverse.net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