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충남, 유기농업자재 활용정보집 증보판 발간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를 위해 작물의 주요 병해충 방제 방법을 제시한 '유기농업자재 활용정보집 증보판'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충청남도

이번 증보판에는 친환경농업 현장에서 활용하기 쉽도록 관련 연구논문, 사회관계망(블로그·카페·누리집 등), 친환경 잡지, 농가 자료 등을 찾아 병해충 종류별로 방제방법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은 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흰가루병, 탄저병 등 18종의 병해 방제와 나방류, 진딧물류 등 16종의 충해 방제를 위한 유기농업자재의 성분 정보 및 적용작목, 사용 방법을 알기 쉽게 수록했다.

이와 함께 병해충 방제에 활용 가능한 각종 천연식물 정보와 대상 병해충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기타 병해충 관리용 등록 약제도 소개했다.

주정일 도 농업기술원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가의 가장 큰 어려움은 병해충 방제가 어렵고, 방제 방법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 점"이라며 "이번에 발간한 유기농업자재 활용정보집이 친환경 실천 농가에서 잘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병해충 방제에 효과적인 미생물제 등 유기농업자재를 지속 개발·보급해 농가 병충해 피해 감소 및 소득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reenverse.net

Комментари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