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가 오는 9일부터 관내 친환경 농업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1년 친환경 농업 교육' 교육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으로 안전한 농산물 생산 및 지속가능한 농업실현에 대한 관내 농업인들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7일과 25일 총 2회 8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친환경 인증제도 및 인증기준 △친환경 유기 농업자재 활용 방법 △친환경 유기 농업자재 제작 시연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이론교육과 친환경 자재 제작 시연 교육을 병행해 농업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9일 오전 9시부터 전화 또는 농촌자원팀 방문 접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친환경 농업 교육을 하고 있거나 희망하는 관내(서귀포시 동지역, 남원읍) 거주자 또는 농지 보유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대상자 1순위는 관내 친환경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인증 농가, 2순위는 관내 친환경 인증을 희망하는 농가이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로 문의하거나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연주 농촌지도사는 "지속 가능한 청정 제주농업을 위해서는 친환경 농업 육성이 필요하다"면서 "친환경 농업에 관심있는 관내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