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온라인으로 전기 굴착기를? HD현대인프라코어의 혁신적 도전

예약부터 대금 결제까지 전 과정 온라인 구매 가능 첫 제품으로 전기굴착기 디벨론 1.7톤급 판매 시작


HD현대인프라코어가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굴착기 온라인 스토어'를 선보이며 새로운 판매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로써 고객은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굴착기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온라인 스토어는 전 세계 최초로 예약부터 결제까지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전자 구매계약, 예약금 및 잔금 온라인 결제, 정부 보조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며, 할부금융 신청도 캐피탈사 연동을 통해 가능하다. 기존에는 대리점과 지자체를 직접 방문해야 했던 절차가 간소화되어 매우 편리해졌다.


이 스토어에서 첫 제품으로 판매되는 미니 전기굴착기(모델명 DX20ZE)는 자체개발 배터리팩과 고성능 모터를 탑재하고 있어 유지관리 비용이 적으며, 동급 내연기관 장비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저온 및 영하에서도 원활한 충전을 돕는 히팅 필름이 적용되었다. 좁은 도심 작업에 유리한 소선회형 디자인과 가변식 트랙 등 혁신적인 특징을 갖추고 있다.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1.7톤급 미니 전기굴착기 DX20ZE

전 세계 전기 건설기계 시장은 2027년까지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 주요 도시들은 무공해 장비 의무화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 정부도 친환경 건설기계 보급을 본격화하며,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은 2040년까지 친환경 제품 판매 비중을 95%까지 확대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지속가능한 건설시장으로 대전환할 방침을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의 이번 도전은 국내 건설기계 시장의 새로운 판매 모델을 제시하는 동시에, 친환경 기술과 전기굴착기 개발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