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사용수익허가 운영주체 공개모집

양평군

경기도 양평군은 양평읍 대흥리 소재 양평 친환경농산물 유통센터(현 양평공사 운영)의 사용수익허가 운영주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산물 유통사업 진단용역 및 민간의견을 반영한 이번 공고는 친환경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의 선순환 체계구축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수집·포장·가공·전처리·보관·수송·판매, 학교급식 및 공공급식용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공급, 친환경농산물 수매사업 등 유통센터 운영사무를 맡아 처리할 운영주체를 선정하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공공성 및 전문성을 갖춘 협동조합, 농업관련 생산자단체,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법인, 전문유통업체가 해당되며 공고기간은 5월말 까지다. 신청접수는 6.1 ~ 6.2 이틀간 접수하며, 6월 초순경 운영주체를 선정하고 인수인계를 거쳐 7월 중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농산물 유통센터 운영주체 선정 공개모집으로 전문역량과 사업수행능력을 갖춘 민간업체가 선정되면 군 내 공적 먹거리 조달의 선순환 체계구축 및 유통센터의 공익적 기능이 강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