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가족 중심 생태전환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우리들의 생생 발자국’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 위한 실천적 활동 전개


서울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2023년 강동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7월부터 10월까지 ‘우리들의 생(태전환)생(활화)발자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주말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건강한 환경을 위한 다양한 실천적 생태전환 활동을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동구 내 청소년 및 가족들에게 환경 감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 함께 가족 플로깅 활동, 환경 약속 지정 및 온라인 공유 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했다.

생태전환 교육 모습

참가자들은 이론 교육 외에도 업사이클 창작체험(양말목 캠핑랜턴, 캔 화분 만들기) 및 친환경 먹거리 만들기(느타리 튀김, 우엉잡채)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함께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했다"며, "탄탄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고, 아이들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정숙 관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계획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Kommentare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