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수원시, 대학생 환경교육 서포터즈 '그린크루' 모집

수원시가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학생 환경교육 서포터즈 '그린크루'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은 5월 19일까지 이뤄지며, 수원 소재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수원에 거주하는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그린크루 모집 포스터

그린크루는 6월부터 11월까지 환경·환경교육 관련 SNS 홍보, 환경교육·환경보전 봉사(3회), 탄소중립 생활 실천·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선발 기준으로는 환경·환경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하며, 성실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책임감 강한 사람이 우선이다.


활동을 마친 그린크루 대학생에게는 서포터즈 수료증과 자원봉사 시간을 제공하며, 수원 소재 대기업·환경기초시설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활동자(3명 이내)에게는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그린크루'를 검색해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재학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와 함께 5월 19일까지 전자우편(ehwanim@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5월 26일 개별 통보되며, 그린크루 발대식은 6월 2일에 열린다.


수원시 관계자는 "그린크루의 활동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문화가 대학가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