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동원F&B, 식품기업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폐플라스틱 활용한 선물세트 출시

지속가능한 트렌드 선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친환경과 건강, 실용성을 강조한 선물세트로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니즈 충족


동원F&B가 지속가능한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식품기업 중 최초로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폐플라스틱을 사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4일에 발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총 5가지 콘셉트로 출시됐으며, 친환경 카테고리는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올페이퍼 패키지', '레스 플라스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폐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Cr-PP(Chemical Recycled PP)'를 사용해 플라스틱 생산을 줄이는 친환경적인 접근을 보이고 있다.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 ‘동원 프리미엄 8호’ 모습

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에 좋은 식품을 100여 종으로 준비했다. 특히 저염 및 건강 트렌드에 맞춰 '리챔 더블라이트'의 물량을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늘렸다.


참치캔, 캔햄과 함께 건강 요리유, 참치액, 고체 육수, 참기름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실속형 선물세트도 준비되어 있으며, 지난 설 대비 약 20% 확대됐다.


동원F&B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고단백 동원참치와 흑삼 농축액을 담은 '동원참치 흑삼진 골드 1호', 고급 원초인 감태김과 초사리김, 곱창돌김으로 구성된 양반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색 선물세트로는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동원F&B는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 6종을 우선으로 선보이며, 앞으로 친환경, 건강, 실용 등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동원F&B의 선물세트는 친환경과 건강,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bottom of page